본문 바로가기
Blog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 가는 법 (2023~)

by 라이터스하이 2022. 12. 20.

안녕하세요, 라이터스 하이입니다. 나가사키 이주를 위해 준비중인데요. 몇 년 전에 써놓은 나가사키에서 후쿠오카 가는 법을 보고선 많이들 들어오십니다. 하지만 현재 나가사키에도 신칸센 열차가 운행중이므로 그 때와는 가는 방법이 달라졌는데요. 

 

1. 열차
예전에는 카모메 열차라는 걸 탔었지만, 이제는 릴레리 카모메 열차를 타고 다케오온센 역(사가쪽)에서 니시규슈 신칸센 열차를 타야 됩니다. 소요 시간은 1시간 25분입니다. 카모메 열차만 있었을 때도 2시간 안에 도착했었던 것 같은데, 생각보다 소요 시간이 그리 짧아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가격이 문제인데요. 비싸기로 소문난 일본 신칸센답게 릴레이 카모메를 타고 신칸센을 탈 경우 가격이 6,050엔입니다. 빨리 가는 건 좋지만 이 정도 금액은 좀 심하다 싶은데요. 아마 오래 걸리더라도 버스가 조금 더 저렴할 것 같은데요.

 

2. 버스
직행의 경우 약 3만 원 정도로 저렴한 편입니다. 저라면 비싼 신칸센보다는 버스를 이용할 것 같은데요. 버스의 단점은 좌석이 일본스럽게 좀 좁다는 점 정도일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 기억으로는 중간에 정차가 없기 때문에 미리 화장실을 다녀와야 한다는 점입니다. 2시간 30분 정도를 앉아있어야 하니 그건 감안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반값이라면 도전해 볼만한 것 같습니다.

 

3. 비행기

비행기는 시골답게 비싼 편인데요. 8만원부터 20만원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후쿠오카 공항까지 가야된다는 점, 후쿠오카는 그래도 공항이 가깝지만 나가사키 공항에서 나가사키까지는 버스로 길게는 1시간 정도 이동해야 하므로 신칸센과 비교했을 때 효율이 좋은 것 같지는 않습니다.

 

 

TIP. 규슈 레일패스
짧은 기간 동안 규슈 지역을 돌아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패스를 권해드립니다. 저는 북큐슈 레일패스를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하카타(후쿠오카)사가, 사세보, 나가사키, 코마모토, 모지코(기타큐슈), 코쿠라(기타큐슈), 벳푸, 오이타 지역의 열차를 탈 수 있는 패스입니다.
혹시 북큐슈가 지겨우신 분들은 쿠마모토부터 가고시마, 이부스키, 미쿠라자키, 미야자키 등을 돌 수 있는 남큐슈 패스도 추천드립니다. 
후쿠오카에서 나가사키까지 신칸센만 두번 타도 10만원이 넘어가기 때문에, 그럴거라면 레일패스가 좋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