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영상편집자 구하실 때!

by 라이터스하이 2021. 5. 3.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유튜브 영상편집자 에디톨로지입니다. 5년-10년된 경력자는 아니지만, 국내에서 가장 유명한 틱톡커나 각종 관공서 등의 영상을 납품한 적이 있습니다. 깔끔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연락 한 번 주세요. 

우선 작업의 순서는 원하시는 영상의 스타일을 구상하신 다음, 구상이 되어계신다면 레퍼런스 영상을 보여주시면 됩니다. 원하시는 스타일의 영상을 가장 빠르게 이해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만들어진 영상을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니까요. 유튜브에서 조금 검색하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니 어렵지는 않으실 것 같습니다.

 

 

그 레퍼런스 영상을 보고난 다음에 작업에 소요되는 인력이나 시간을 계산해 영상편집비용을 협의하게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들어가는 BGM, SFX, 자막 등을 제외한 특별히 고객이 요청하는 모션그래픽이나 자막바 제작같은 커스터마이징이라면 조금 더 비용이 추가됩니다. 그렇다해도 유튜브 영상편집자의 편당 시세라는 것이 생각보다 높지는 않기에 많이 부담되는 비용은 아닐 것 같습니다.

 

 

이 단계를 지나면 고객이 파일을 준비하시게 되고, 작업자가 파일을 받습니다. 이미지, 영상, 음악 등이 포함될 수 있겠네요. 음악의 경우 최대한 분위기에 맞게 선택해서 삽입되며, 고객요청으로 미리 파일을 주셔도 됩니다. 단, 저작권에 민감한 유튜브이니만큼 이 과정에서는 저작권을 제대로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파일을 모두 다 받아서 작업을 마친 뒤에 1차로 고객에게 영상을 보내드립니다. 수정은 1회 정도로 잡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도 마음이 약한지라 부탁하시는 부분이 있으면 추가로 해드리기도 합니다. 유튜브영상편집 비용이 많이 높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수정은 최대한 한 번에 정리해주시는 것이 좋기 때문에 1회로 지정해 두었습니다.

 

 

수정을 마치면 최종영상을 편집해서 보내드리게 되고, 추가요청이나 특별한 오타나 오류가 없다면 작업이 마무리되게 됩니다. 보통 영상 하나당 작업기간은 1-3일 정도이며, 10분 이상 영상 혹은 뮤직비디오 형식 등의 영상은 더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아래 포트폴리오 링크를 남겨드릴테니 보시고 유튜브 영상편집자 찾으시는 분께서 마음에 드시면 연락주세요. 추가로 믹싱과 작곡도 하고 있기 때문에, 기본적인 사운드 믹싱은 서비스 개념으로 작업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통 간과하는 것이 사운드인데, 영상에서 사운드가 차지하는 비중이 50%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중요하니 사운드에 신경쓰시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에디톨로지 영상편집 문의  : open.kakao.com/o/s8tpzfbd

포트폴리오 모음 : www.youtube.com/playlist?list=PLmdODftsh1CHAhRI6sWFMFZJjyPuLKftj

 

Portfolio - Video

 

www.youtub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