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Etc

방배사이길, 서울의 라라랜드로 급부상!

by 라이터스하이 2017. 7. 31.


요즘 방배사이길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한 때 조용한 거리였던 가로수길의 과거를 생각해보자면 방배사이길도 그 비슷한 행보를 보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젠트리피케이션 현상 자체가 하나의 트렌드가 되면서 방배동도 그 중 하나가 될 기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방배사이길은 젊은 작가들의 갤러리, 아뜰리에, 공방 등이 모여 있는데요. 매월 2번째 토요일에는 사이길 벼룩시장이 열립니다. 또한 연간 두 번은 방배사이길 축제도 열리죠. 다음으로는 사이길에서 많이 알려진 몇 군데 가게들을 알아보겠습니다.



SEGMENT

리빙 디자인 수입 소품샵입니다. 의자, 테이블, 조명, 식기, 스피커 등을 볼 수 있습니다. 유명한 플라워샵인 KIMMA가 바로 옆에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96-27





박수이옻칠 그리고 커피

한국적인 가게입니다. 옻칠 공예와 한국화를 배울 수 있는데요. 생활 소품을 구매할수도 있고, 제작도 가능합니다. 정규 수업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33-14





리사&제이미 아뜰리에

가수이면서 뮤지컬 배우이면서 화자인 리사, 그녀의 동생, 그리고 금속공예 작가 제이미의 쇼품 겸 작업 공간이라고 합니다. 수공예, 그림, 악세사리를 구입할 수 있는 갤러리 입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33-5





꽁뜨

바느질 공방 중에서도 따뜻한 느낌을 주는 꽁뜨입니다. 태교 손바느질, 패르릭 소품, 옷, 린넨 자수 등의 다양한 클래스가 열리는 곳입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33-9





미나 아뜰리에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갤러리 미나 아뜰리에입니다. 이미나 작가의 작품을 전시하는 중인데요. 여러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하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73-8





지엔 퍼퓸 스튜디오

향수를 사려다가 포기한 사람이라면 들려봅시다. 나만의 향수를 만들고 싶은 사람들도 좋구요. DIY가 대세인 요즘 향수와 디퓨저를 만들 수 있는 향수 공방이 인기인데요. 국내 최초 향수 공방이고, 국내 1세대 조향사가 운영하고 있는 지엔 퍼퓸 스튜디오. 나만의 향수를 만들고 싶다면 추천.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73-6




밀플라토

목재를 이용해 따뜻하고 친환경적인 분위기를 라이프스타일 제품이 가득한 곳입니다. 산벚, 참죽, 살구나무 등 50여가지의 한국 나무를 이용하는 곳으로,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 예정이라고 합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17-11




리블랑제

세시셀라 사장님이 운영하는 건강한 빵집입니다. 밀가루를 포함한 대부분의 재료를 프랑스에서 공수해 오신다고 하는데요. 제빵용 첨가제, 인위적인 팽창제, 광택제 등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796-4



방배사이길은 도로명 주소상의 방배로42번길을 10명 정도의 문화 예술인이 모여서 색다른 문화의 길로 만들고자 한 취지에서 조성된 아트 스트리트입니다. 2년도 안되어서 지금은 40명에 육박하는 문화예술인이 모일 정도로 발전중인데요.




사이길은 서래초등학교 뒷길에서 이어지는 350m 정도의 짧은 길과 그 사이사이에 위치한 골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니크한 인테리어 소품, 가구, 아동복 등의 핸드메이드 제품이 전시되어 있어서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매장들의 감각적인 인테리어가 관광객들에게는 볼거리죠? 


방배사이길

- 위치 : 서울시 서초구 방배로42길

- 찾아가는 법 : 방배동 함지박사거리나 서래 초등학교 근처

- 지하철 : 4호선 이수역 2번 출구에서 마을버스 13, 14번을 타고 함지박 사거리 하차

- 버스 : 142, 148, 406 (서래 초등학교)


방배사이길과 관련된 정보를 더 알고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CJ 인사이트 트렌드로 가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www.cjenm.com/insight/trend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