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Etc

폴더 없이 즐겨찾기 정리하기

by 라이터스하이 2011. 4. 26.



 

IT

폴더 없이 즐겨찾기 정리하기

라이터스하이

writershigh.co.kr

 


 



즐겨찾기는 익스플로어 상단의 '즐겨찾기 버튼'을 통해 들어갈 수 있죠? 이 포스팅에서는 원하는 곳을 폴더이동 없이 클릭 방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즐겨찾기 모음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저처럼 블로그를 자주 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런 부분에 민감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서 글을 써봅니다.


 



완성된 사진 : 예제



우선 모음에 추가하고 싶은 싸이트를 가셔야겠지요?저의 경우 네이버를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들어가신 후 좌측 상단에 별모양 아이콘으로 가시면 즐겨찾기 모음에  추가라는 텍스트가 나옵니다.
그렇습니다.우리는 이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추가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다음으로 추가된 아이콘 위로 가셔서 우클릭 → 이름 바꾸기 하시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Naver  ━-·


위의 내용을 복사 하신 뒤 붙여넣기 해줍니다.이름은 마음대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최대한 깔끔하고 필요한 것만 사용하기 위해서 즐겨찾기에 최대한 제한을 두고
특수문자를 사용했습니다. 위처럼 저런식으로 추가를 하시고 편하신대로 드래그로 순서도 이동시켜 주시고 폴더 같은 경우 즐겨찾기 → 즐겨찾기 모음 폴더에 복사하셔서 붙여넣기 하시면 즐겨찾기 모음 Bar에 나타날 것입니다.

예전에 채팅할때나 많이 쓰던 특수문자를 적용시켜서 한번 해봤습니다. 전에는 필요 없었는데 요즘 부쩍 블로그를 쓰다가 보니 필요성이 많이 느껴져서 말입니다. 저는 아직 초보라서 그런지 시간 줄이기가 잘 안되더라구요. 다른 응용 방법도 많고 특수문자는 넘치니까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