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usic Life

UAD 아폴로 왜 일본이 16만원이나 쌀까? (아마존 재팬 직구 후기)

by 라이터스하이 2022. 6. 23.

주력 마이크는 Aston Spirit, 프리앰프는 Golden Age의 Pre-73 MK3, 오디오인터페이스는 Id14 MK2를 사용중이었습니다. 집에서 믹스테잎 정도 만들면서 놀자면 충분한 장비일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집에서 음원수준을 내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저 장비는 많이 부족했습니다. 가성비는 충분히 좋은 장비들이지만, 문제는 소리의 질감이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소리가 날아가지 못하고 쌉싸름한 느낌이랄까요? 저음부분은 상대적으로 묻힌다고 해도 중고역, 고역 부분에서 꽤 많이 신경쓰이더라고요. 어쩔 수 없이 결국 UAD를 선택하기로 마음 먹습니다. 

 

 

얼마 전에 Pre-73를 여기 기어라운지에서 구매했기 때문에, 어슬렁 거려봅니다. 거의 90만원에 올라와 있더군요. UAD의 가격이 쎄다는 걸 알아서인지 저 정도면 괜찮다고 생각했습니다. 대게는 UAD의 플러그인을 사용하기 위해서 구매하시는데, 포함된 플러그인들이 괜찮은 것들이라서 아마 저렴하다고 생각이 든 것 같습니다.

Heritage Edition Bundle에 포함된 플러그인

UA 1176 Classic Limiter Collection
Teletronix LA-2A Classic Leveler Collection
Pultec Passive EQ Collection
UA 610 Tube Preamp & EQ Collection
Pure Plate Reverb


Realtime Analog Classics Bundle에 포함된 플러그인
UA 610-B Tube Preamp & EQ
UA 1176LN Limiting Amplifier (Legacy)
UA 1176SE Limiting Amplifier (Legacy)
Pultec EQP-1A EQ (Legacy)
Marshall® Plexi Classic Guitar Amp
Pultec Pro EQ (Legacy)
Teletronix LA-2A Leveling Amplifier (Legacy)
Raw Distortion
Ampeg® SVT-VR Classic Bass Amp
Precision Channel Strip (Precision Mix Rack Collection)
Precision Reflection Engine (Precision Mix Rack Collection)
Precision Delay Mod (Precision Mix Rack Collection)
Precision Delay Mod L (Precision Mix Rack Collection)
RealVerb Pro Custom Room Modeler

 

 

하지만 배고픈 뮤지션이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봅니다. 혹시 몰라서 일본 아마존을 뒤져보니??? 77000엔에 올라와 있습니다. 엔저정책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것도 있지만, 그렇다고 해도 16-17만원 차이니 혹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시다시피 제가 쓰는 다이나믹 마이크들이 좋은 것들이 아니라서 다이나믹 마이크도 욕심이 났습니다. 저 가격으로 SM58이라도 사놓고 나중에 Shure Sm7B나 TLM103으로 가자고 마음먹고 하나 지릅니다.

 

 

- UAD Apollo Solo USB Heritage Edition

- Shure SM58

- DHL 빠른배송

이렇게 해서 92,999엔입니다. 한화로는 약 92만 5천 원입니다. 마이크 하나 더 얻고 2만원 정도 더 준셈입니다. 해외구매는 AS받을 때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요. 오디오인터페이스는 고장이 잘 없는 편이라고 생각하고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고장나면 EMS로 보내는 리스크 정도는 갖고 가기로 합니다. 

 

 

토요일에 주문했고, 월요일에 배송이 시작됐습니다. 도착은 오늘(목요일)에 했습니다. 오디오 기기인데 포장은 생각보다 그리 촘촘하게 하지는 않았더군요. 안에 공간이 많았습니다. 뾱뾱이 좀 타이트하게 해주지..

 

 

애플감성이 확 느껴지는 첫 인상.

 

 

볼수록 애플같은..

 

 

다들 이쁘다 하시는데, 저는 색은 좋지만 그냥 무난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ID14 MK2보다는 낫지만 가격대 생각하면 이 정도면 뭐 무난하다고 봅니다. 음향기기들이 워낙 비싸니 이제 그려려니 합니다.

 

 

전부터 사려고 했던 SM58. 왼쪽의 저 파우치를 얼마 전에 미국 아마존에서 구입했는데, 알고보니까 SM58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더라느..^^;; 하나는 SM에 쓰고 하나는 스피릿 마이크를 넣어둬야 겠습니다. 집에 습기가 많고, 마이크 케이스가 없으신 분들에게는 이런 케이스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다른 오인페와 비슷하게 구성은 단순합니다. 어댑터, 돼지코모음, 카탈로그 정도입니다. 어댑터 선이 좀 얇습니다. 더 튼튼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땀 뻘뻘 흘리면서 가동시켜놓고 지금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짧게 장단점을 적자면

장점 : 저렴한 프로모션 가격, 포함 플러그인, 아날로그틱한 소리의 질감

단점 : 없어보이는 어댑터, 솔로의 한계(플러그인 3개 정도 걸면 끝), 플러그인들이 비쌈, 발열

단점이 더 많을 것 같은데, 이 모든 걸 다 상쇄시킬만큼의 좋은 질감의 소리를 내주다보니 다들 UAD, UAD 하는 것 같습니다. 드라마틱한 효과가 있다기 보다는 소리의 질감이 굉장히 자연스럽고, 중저가 장비들에서 나는 로봇소리? 텁텁한 소리가 확실히 안 느껴집니다. 물론 많이 믹싱해 보시고 많이 작업하시는 분들은 받자마자 또 단점을 찾으시겠지만요.

그리고 가장 심각한 게 발열인 것 같습니다. 받자마자 너무 열이 심해서 이상하다 싶어서 찾아보니 원래 이런 발열이 심하다고 합니다. DSP가 들어가 있어서 그런가.. 

 

 

그래서 찝찝한 마음에 사진의 USB 쿨러를 하나 구입해두고 기다리고 있습니다. 어떤 유저분은 컴퓨터용 소형 쿨러를 구입하셨던데, 아무래도 넓은 게 나을 것 같아서요. 소음만 없었으면 좋겠는데... ㅜ

윈도우 유저분들은 가을에 스파크가 윈도우를 지원한다고 하니 그때까지 기다리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월 2만원 정도의 가격에 플러그인을 사용해볼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그것도 큰 금액이지만 새틀라이트 하나의 창렬한 가격을 생각한다면, 그것도 감지덕지이겠지요.

아! 그리고 혹시라도 UAD 아폴로 제품을 구입하실 분들이 계시다면 UAD의 Refer a Friend 프로그램을 꼭 기억하시면 좋은데요. 제품을 구매한 다음에 제품등록을 하기 전에 추천인을 입력하면 두 사람 모두 무료 플러그인을 하나씩 받게 됩니다. 꼭 제품등록 전에 하셔야 플러그인을 양쪽 모두 하나씩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모르고 제품등록 먼저 했다가 못 받았네요. ㅜㅜ 제 메일 주소와 오픈채팅을 남길테니 친구등록을 하실 분들은 아래의 오픈 채팅방으로 연락주세요. 꼭 제품등록 전에 연락주셔야 합니다!

Kaloy 메일 주소 : radiosee@naver.com

오픈채팅 : https://open.kakao.com/o/gB7pAEme

 

참여 방법

아래의 참여 링크에 Universal Audio (UA) 제품을 추천하고 싶은 친구의 이메일을 적은 후 제출하세요. (UA 계정으로 먼저 로그인한 후에 참여가 가능합니다.) 
링크로 제출한 이메일로 친구가 UA의 제품(UA 오디오 인터페이스, UAD 액셀러레이터)을 등록하게 되면, UAD 플러그인을 선택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의 제품 등록이 완료되면 추천을 한 사람도 무료 UAD 플러그인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 링크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