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Etc

승무원학원추천, 면접대비 코리아

by 라이터스하이 2014. 4. 11.



승무원학원추천, 면접대비 코리아승무원아카데미


승무원학원추천 받기 위해 인터넷을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전반기 채용이 끝나는 시기부터 학원들은 수강생들의 불꽃러쉬에 정신을 못차린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승무원학원추천에 늘 빠지지 않는 곳, 코리아승무원학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접대비 관련해서 전문적인 학원으로 많은 승무원 지원자들이 가고있는 곳이라고 하죠. 면접대비 관련해서 팁을 얻을 수 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좌우명과, 장점, 그리고 단점을 효과적으로 설명하고 어필할 수 있는 방법, 승무원학원추천으로 항상 상위권인 코리아에서 들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설명해 보겠습니다.




01 자신의 좌우명을 말해보십시오


'사장님이 보고 있다.' 제 좌우명입니다. 저는 늘 사장님이 보고 있는 것처럼 주인의식을 갖고 일해 왔습니다. 그 결과 사장님 역시 제게 중요하고 책임감 있는 일을 맡겨 주셨습니다. 승무원이 된다면 항공사 대표께서 저를 보고 있다 여기고 항공사 대표가 된 듯 제 행동 하나하나에 신경을 기울여 일하고 승객들에게 더욱 세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면접자의 마음가짐을 묻는 일반적인 질문입니다. 승무원학원추천 학원인 코리아에서는 좌우명을 묻는 질문에도 평범한 답변이 많다고 합니다. '아프니까 청춘이다,'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서두르지 않되 멈추지 마라', '운명은 남이 개척한느 것이 아닌, 내가 개척하는 것이다', '오늘은, 내 남은 인생의 첫 번째 날이다' 등과 같은 것들이 그렇다고 하는데요. 남과 같은 답변을 한다면 큰 점수를 받을 수 없다고 합니다. 자기 분석을 통해 남다른 시각으로 인새엥 접근하는 좌우명을 이야기한다면 면접관에게 큰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위트와 센스가 담긴 좌우명을 준비하도록 합시다.




02 자신의 장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제 장점은 어떤 상황에서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레스토랑에서 일할 당시 손님 한 분이 음식을 먹다가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켜 쓰러진 적이 있습니다. 주변 손님들은 물론 직원들도 놀란 상황이었습니다. 그 때 저는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쓰러진 손님에게 다가가 그 분의 상태를 파악한 후 똑바로 눕힌 다음 신속히 119에 전화해 손님의 안전을 지켜드릴 수 있었습니다. 기내에서 역시 어떤 응급상황이 발생하든 침착하게 대처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 달리 말해 '자신이 가진 무기가 무엇인지' 묻는 질문이 되겠습니다. 욕심이 과해 장점을 여러 개 들기보다는 한 가지를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게 좋습니다. 장점을 묻는 질문은 면접자로 하여금 스스로를 재주껏 세일즈하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것이죠. 따라서 장점을 돋보이게 할 구체적인 예를 들고 항공사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를 더하면 좋은 답변이 될 것이라고 승무원학원추천 0순위 학원을 말합니다.




03 자신의 단점에 대해 말해 보십시오


저의 단점은 단순하다는 것입니다. 단순한 성격 때문에 주변 친구들한테 속기도 참 많이 속았습니다. 하지만 제 이런 성격은 승무원이 되어 동료들과 마찰을 겪더라도 이를 곱씹기보다 빨리 잊게 해 줄 것이며, 당면한 상황에 보다 잘 집중할 수 있게 하기에 저는 침착하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 제시한 답변 말고도 지원자들이 드는 단점에서 대표적인 게 두 가지 더 있습니다. 첫째가 '우유부단함'. 우유부단하다는 것은 '친구의 부탁을 거절하지 못한다', '물건을 살 때 이걸 살지 저걸 살지 오래 고민한다', '내성적이다', '생각이 많다'등을 포괄하는 표현입니다. 둘째가 욕심이 많아 일을 많이 벌여놓고, 그 해결책으로 우선순위를 정해 해결한다는 것입니다.




단점을 말할 때는 극단적이고 실질적인 것보다는 누구나 지녔을 법한 작은 단점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단점을 말하는 질문에서까지 튀는 전략을 구사해서는 안됩니다. 튀려하면 할수록 합격에서 멀어질 뿐입니다.




04 사자성어로 자신을 소개해 보십시오


- '수적석천'이란 사자성어와 어울리는 제 이름은 이미지입니다. 수적석천은 미미한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뜻입니다. 아무리 어려운 일이라도 꾸준히 노력하면 못 이룰 게 없다는 제 마음가짐을 잘 설명해 주는 성어라고 생각합니다. 현 상황에 쉽게 만족하기보다는 꾸준히 노력하는 승무원이 되고 싶습니다.


- 면접관은 이 질문을 통해 면접자의 지식과 자기 분성 능력을 평가하게 됩니다.




05 또 다른 TIP


이런 질문도 가능합니다. "이 면접장의 분위기를 사자성어로 표현해 보세요."라는 질문인데, 이 질문에도 '수적석천'은 유용합니다. 지원자는 이렇게 답변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이 면접장의 분위기를 '수적석천'이라는 사자성어로 표현하고 싶습니다. 서적석천은 물방울이 떨어져 바위를 뚫는다는 뜻입니다. 지금 면접관님이라는 거대한 바위 앞에 여덟 방울의 물방울이 서 있습니다. 저희는 면접관님이라는 바위를 뚫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지금까지 좌우명부터 장단점에 대한 면접대비를 알아봤습니다. 승무원학원 코리아에서 배우고 들었던 내용들 위주로 포스팅을 해봤습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속이 시원한 느낌입니다. 많은 도움 되시기를 바라며, 승무원학원추천을 받고있는 코리아에 대한 정보 남겨드리겠습니다. 화이팅 하시구요!






1588-2095     |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