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Etc

운전면허갱신, in 강남운전면허시험장

by 라이터스하이 2015. 3. 26.




면허취득한 이후 7년? 정도 뒤에 갱신하라고 적혀있었습니다. 게을러서 미루고 미루다 갱신 날짜가 지나버렸죠. 2015년 4월까지 운전면허갱신을 하지 않으면 취소된다는 말을 듣고서야 움직이기 시작합니다. 발등에 불이 떨어져야 움직이나 봐요 전. 어영부영 지나치지 않도록 모두들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가까운 면허시험장에서 갱신할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찾아보니 제일 가까운 곳이 강남 운전면허 시험장이었습니다. 지하철 3코스면 그리 나쁜 선택지는 아니네요. 삼성역에서 5분거리에 있었습니다. 2호선을 올라타고 삼성역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이는 접수장까지 도착하게 되었습니다.





찾아가는 방법


삼성역 1번 출구 - 나와서 직진 약 300-400미터 - 전방에 작은 횡단보도가 나오면 우회전 - 직진 약 100미터 - 강남운전면허시험장 도착




80명의 대기인수. 엄청납니다. 언제 끝나나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더군요. 번호표를 뽑고 무작정 기다리려다가, 안내 데스크 남자분에게 물어봅니다.


"갱신하려면 그냥 기다리면 될까요?"


"신청서 작성하셔서 지하에 가셨다가 올라오셔서 접수하시면 됩니다."


신청서 쓰고 지하로 내려가면 된다고 하니 일단 안 기다려도 된다고 느껴져 기뻤습니다. 그런게 그게 아니었습닏다. 다시 올라와서 또 번호표를 뽑아야 합니다. 




시간낭비 없이 빠르게 운전면허갱신 하는 방법


번호표 미리 뽑아두기 - 운전면허갱신 신청서 작성 (온라인으로 미리 출력해서 작성도 가능함) - 지하 신체검사실에서 시력검사 - 접수 - 1번 창구에서 운전면허증 발급


30명 이상이 기다리고 있다면 번호표를 미리 뽑아두시기를 추천합니다. 그 이하라고 한다면, 신체검사 하고 돌아오면 순서가 지나갔을 수 있겠지만, 제가 갔던 화요일에도 사람이 많은 것을 보면 항상 많은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니 미리 번호표를 뽑아놓고 신체검사를 받고 오면 어느정도 인원수가 줄어있을 것이니, 그렇게 하시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신청서에는 기입해야할 부분을 쓰신 다음에, 마지막으로 사진까지 붙이셔야 합니다. 제가 갔을 때 얼마정도가 기다리나 한 번 봤습니다. 약 80명 정도가 평균적으로 대기하고 있더군요. 감안하시기 바랍니다. 창구가 아무리 많다지만 80명은 감당하지 못하더군요. 다른 사람적은 운전면허 시험장이 있다면 가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준비물


  •  반명함판 사진 2장
  • 운전면허증
  • 갱신비용 7,500원




아, 그리고 사진에 보시는것처럼 뒷면도 작성하셔야 합니다. 작성하는데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었답니다. 친절하니마니 이런건 잘 모르겠습니다. 그냥 강남스럽다고 이야기하면 될 것 같네요.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지도 않아서 빠르게 처리하고 왔습니다. 




모든 과정을 다 마치고, 1번 창구 앞에서 기다렸습니다. 5분 정도 기다리니까 윙에 있는 모니터에 이름이 뜨더군요. 발급다 되었다는 뜻입니다. 받아가면 되겠습니다. 안경 끼시는 분들은 안경챙겨 가시구요. 제가 적녹색약이라 신체검사 할 때 마다 마음이 편하지 않는데요, 이 날 색약 검사는 없었습니다. 시력검사 때문에 거기까지 간 느낌이랄까요? 좀 더 IT가 발달해 인터넷으로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더라면 하는 마음을 안고 돌아왔습니다. 지금까지 강남운전면허시험장에서 했던 운전면허갱신 포스팅이었습니다. 그나저나 기대이상으로 이번 반명한판 사진이 꽤 잘나왔네요.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