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Etc

중고거래를 위한 '일본 송금 1분'만에 끝내기 (Feat. 카카오뱅크)

by 라이터스하이 2022. 6. 28.

방금 중고거래를 위해서 일본 송금을 완료했는데요. 카카오를 통해 일본 송금을 1분만에 할 수 있는 쉬운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받기만 하고 입금을 하는 건 처음이라서 신기하기도 하고, 간편하기도 해서 적어봅니다.

 

 

1. 카카오뱅크를 열고 하단 우측에 점 3개 찍힌 메뉴로 들어가서, 해외송금 아래에 해외송금 보내기를 눌러줍니다.

 

 

2. 해외송금 보내기를 눌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확인을 눌러줍니다.

 

 

캐나다, 가나, 호주 등이 뜨는데 일본으로 보낼거면 바로 가이드 창이 뜨기 때문에 여기에서 바로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이렇게 WU 빠른 해외송금, 해외계좌송금이 뜨는데요. 왼쪽은 달러송금이고 오른쪽은 엔화 송금이라서 오른쪽걸로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일본으로 해외송금할 금액을 입력해 줍니다. 

 

 

아직은 엔저가 계속되고 있어서 쏠쏠한 것 같습니다. 일본물품 저렴하게 사기 좋은 시기인 것 같네요.

 

 

국내에 주소가 있는지, 외국에서 영업활동에 종사하는지, 외국에 체류하고 있는지 등을 묻는데,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그래서 '국내에 주소지가 있습니다'를 선택했습니다.

 

 

그러면 다음은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뜨는데요. 수취인, 수취인주소, 계좌정보, 추가정보 등이 뜹니다. 영문으로 적으시면 되시고요. 추가정보는 저는 생략했습니다. 참고로 저기 보이듯 Japan Post Bank는 송금이 불가하다고 합니다.

 

 

받은 일본 은행코드를 입력합니다. 처음에는 4개가 뜨길래 다 비슷해 보여서 1번을 누를까 했는데.. 다시 물어보니 제일 마지막거라고 합니다. 그래서 마지막 걸로 선택!

 

 

다 입력하시면 다음처럼 입력정보 확인란이 보입니다. 수수료 8,000원이 비싸보이지 않을만큼 이득을 보는 것 같아서 부담이 없습니다. 여기에서 약관 같은 걸 확인하면 다음으로 넘어가는 창이 보이실 거에요.

 

 

정확하게 입력하셨다면 송금완료가 이렇게 뜰거에요!

 

 

제대로 입력하면 과정이 어렵지 않아서 손이 빠른 분들은 1-2분이면 끝나실 거에요. 몇 년전만 해도 해외송금이 부담스럽고 어렵게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막상해보니 너무 간단하네요.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