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Etc

다음 메인 화면에 노출되 브런치 조회수 폭발하려면?

by 라이터스하이 2022. 7. 11.

 

몇 년동안 블로그를 방치다가 최근 들어 다시 올리고 있는데요. 브런치에도 올리면 좋을 것 같아 동시발행 중입니다. 브런치 특유의 감성이 저랑은 안 맞는 것 같아서 몇 번 하다가 포기했는데요. 요즘엔 주로 그리운 여행 포스팅을 하다보니 보시는 분들이 조금은 가볍게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놀면 뭐하니 심정으로 다시 하고 있던 브런치. 요 며칠 전부터 방문자가 조금씩 오르더니 이틀 전 포스트 하나의 조회수가 1,000이 넘어 무슨 일인가 싶었습니다. 알고 보니 다음 메인(모바일과 PC)에 올라갔더군요. 혹시나 싶어 다음 고객센터에 메일을 보냈는데 역시 답장은 안왔습니다. 그래도 어디에서 들어왔는지 알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오랜만에 메인에 올라가는 거라서 재미들려서 비슷한 감각으로 포스팅을 했더니 오늘 또 다시 메인에 올랐습니다. 전보다 더 상위에 올려줬더군요. 뽕맛을 오랜만에 봐서 얼떨떨하네요. 처음 메인에 올라갔을 땐 세상이 내 것 같았는데, 이제는 그만큼은 아닌 것 같습니다. 만약 브런치가 아니라 블로그였다면 좀 더 여운이 길게 갔을지도 모르겠네요.

시간이 된다면 지금까지 네이버 오픈캐스트 메인, 네이버 포스트 메인, 다음 메인 경험과 약간의 팁을 올려드릴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원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