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Star & Issue

김범수 음원차트 올킬, 최고의 사랑 깼다!

by 라이터스하이 2011. 6. 18.


비쥬얼 김범수 국내차트 올킬! 최고의 사랑 잠재운 이유있는 1위


출처 : M.net

김범수는 16일 발매된 그의 7집 앨범 SOLISTA Part.2 '끝 사랑'은 F(x), 최고의 사랑 O.S.T 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하며 17일 오전 8시부터 지금(M.net 기준)까지 실시간 음원 차트 1위, 가요차트 1위, 아티스트 차트 1위, 앨범 차트 3위를 기록하며 순풍에 돗단듯 한 항해를 하고 있는데요

 
 
이슈의 눈에 서 있는 나는 가수다, 우열을 가리기 어려운 당대 최고의 가수들을 데려다 놓고 펼치는 경연인 만큼 '탈락자가 주목을 받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습니다.

그러나 나는 가수다가 주는 포스는 그것을 뛰어넘어, 출연 예상 가수까지도 큰 화제가 되는 전무후무한 프로그램으로 성장했고, 그 속에서 대중들은 또 하나의 '옥석' 김범수를 발견하게 됩니다.
 그는 최고의 가수임에 틀림없었지만 돋보이지 않던 비쥬얼 때문이었을까요? 

실력보다 주목받지는 못했죠. 그러나 '스타'라는 칭호에 나는 가수다에서 '톱'이라는 날개를 달았고, 데뷔 이래 최고의 수직상승을 즐기고 있습니다.



 

 

 
진부하지만 김범수를 이야기할 때 빼먹지 말아야 하는 것은 당연히 가창력이죠. 발성, 표현, 기교를 모두 안정적인 완성형 보컬이고, 가수 지망생들이 그의 노래를 따라 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거기에 한 맺힌 듯한 목소리도 빼먹어선 안 될 것입니다.

 
실제로 그를 고등학생 때부터 가르쳤던 국내 1호 보컬 트레이너 박선주 씨는 이렇게 말합니다. "범수는 다들 안 믿으시는데 그때는 범수가 박자를 놓치는 박치였어요. 그것도 중상 이상의 심각한 박치." 타고난 가수는 아니었던 것입니다.

하지만 박선주 교수가 음을 제대로 낼 때까지 녹음실에서 나오지 말라고 하면, 몇 시간 땀이 범벅되도록 나오지 않을 정도로 연습벌레였다고 합니다. 나는 가수다에서의 끝없는 변신도 그간 노력이 없었다면 보여주지 못했을 것입니다.


제대 후 그는 '윤도현의 러브레터'나 토크를 하는 가요 프로그램에 나와 그동안 보지 못했던 재치와 유머를 보여 줍니다. 김범수는 당시만 해도 진지한 사랑 노래를 하는 발라드 가수의 이미지였죠. 따지고 보면 그런 무대를 보여줄 기회가 적었던 것도 한몫했을 것입니다. 

이후 김범수와 꿈꾸는 라디오를 진행하며 '그간 보여주고 싶어서 어떻게 참았나?' 싶을 정도로 임답을 과시합니다. 그리고 나가수 에서는 '님과 함께'로 시청자들을 휘어잡는 무대 매너와 끼를 폭발시킵니다.  




그는 타고난 가창력의 소유자는 아니었지만, 노력으로 그것을 채워 나갔고, 준비된 그에게 걸맞는 나는 가수다를 만나며 환골탈태한 것입니다.

물론 비쥬얼적인 변화는 있었지만, 그것이 대중들에게 큰 영향을 주었으리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그의 가수로서의 자질과 더불어 대중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편안함이 최근 그의 가장 큰 인기비결이라 생각합니다.   


김범수가 지금처럼 인기가 많지 않던 시절, 윤도현의 러브레터에 나왔던 김범수에게 MC 윤도현이 이런 농담을 합니다. "얼굴없는 가수라고 해서 진짜 얼굴 없는 줄 알았는데 얼굴 있네요? 여러분 김범수 씨 얼굴 있어요~" 



김범수는 데뷔 초 TV에 자주 나오지 못했고, 주로 목소리로 승부하는 가수였습니다.
그 후 점차 안경을 쓰고 활동을 하다가 이제는 아예 안경을 벗고 보는 이들에게 다가섰습니다. 그만큼 대중과의 거리감도 좁혀졌고, 거기에서 얻은 자신감인지 최근 나는 가수다에서의 그는 아직도 성장하고 있는 느낌을 받습니다.

벌써 7집 앨범까지 낸 김범수가 그동안 실력에 비해 사랑받지 못한다는 생각을 갖고 있던 한 사람으로서, 최근 그의 모습을 보면 빛에 가려져 있던 가수들이나 지망생에게 힘이 되고, 보는 사람에게도 즐거움을 주는 그가 아름답습니다.

노래하지 않고 춤만 추고 내려가도 가수 소리를 듣는 이상한 세상이 되었지만, 최고의 가수라는 수식어는 김범수와 같은 가수들에게 돌아가야 할 것입니다. 

다가오는 '나는 가수다'에서 또 어떤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아래 손가락은 로그인 없어도 되는 추천 버튼입니다.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