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도전 유재석, 무한도전에 메뚜기가 없었다면?
유재석.
이제서야 최고로 인정 받고 내놓라하는 프로그램을 맡고,
MC계를 이끌어가는 차세대 왕고로 대우받는 메뚜기.
그의 무명시절은 우연찮게 찾아와 귀찮을 정도로 유재석을 따라다녔다.
'20여 년의 연예계 생활 중 절반'을 따라다녔으니 말이다. 그 때만 해도 '찮은이 형'과 지금처럼 무한도전을 하리라는 생각은 못했을 것이다.
그러던 유재석은 '동거동락'이라는 구사일생과 같은 프로그램으로 인지도와 MC로서 입지를 다져나간다. '우물안 개구리에서 물만난 메뚜기'로 일취월장 하는 시기였다. 강호동과 더블 MC체제였지만, 그 때 그 시절의 강호동은 사이드 MC로서 .본격적인 포텐셜 터짐의 신호탄이었던 유재석과 강호도이었다고 볼 수 있을 것이다.
두 사람의 국민 MC가 결국 동거동락이라는 훈련소의 동기인 셈이기도 할터. 조금씩 유재석의 버라이어티한 방송 인생도 해뜨는 언덕을 예고했고, 어두웠던 그림자도 조금씩 걷히며 2인자로서 발돋음하는 계기가 된다. 시대를 대표하던 이경규, 남희석, 신동엽, 김용만, 지석진의 후발주자로 인정 받기 시작하더니
진실게임이라는 프로그램의 MC 자리에 오른다. 분명 오름새였고, 자갈밭에서 시멘트길로 올라온 느낌도 들었을 것이다. 매번 가만히 서서 맞는 역할을 주문하는 선배도 없었고, 가식을 떨 이유도 없었지만, 유재석은 담백한 진행과 과하지 않은 리딩으로 4년 2개월이라는 장수를 했다.
깨알같은 잔잔한 웃음으로 바야흐로 진실게임의 순항에 일등공신이었다. 주구장창 서서 하는 진행에 구두 밑창이 발바닥을 압박해오지 않을까?싶어 유심히 세심이 쳐다보아도 카메라가 돌아갈 때 유재석의 얼굴은 힘든 기색을 찾아볼 수 없었다.
사람이라면 한 번 쯤 힘든 기색을 보일법도 한 데 말이다. 그의 이런 면은 봅슬레이 특집, 레슬링특집, 조정특집에서도 볼 수 있다. 그럴때는 박명수의 진심인지 개그인지 모를 짜증스러운 불만이 보는 이에게는 약이 되기도 했다. 그런 상대성이 지금의 유재석과 박명수의 찰떡궁합의 시너지였는지도 모른다. 그만큼 유재석은 아무리 찔러도 빈틈이 없을 것만 같은 보통의 사람과는 달랐기 때문이다.
지금에와서 생각해보면 'Let's Dance'나 '레슬링특'집 등의 무한도전에서 그는 나름의 화려한 의상과 퍼포먼스도 보여줬다. 몇년 째 바뀌지 않지만 가끔 갈증을 유발하는' 메뚜기춤'도 압구정 날라리로 대표되던 그의 어린 시절 경험에서 나온 것일지도 모르겠다.
지금에야 벤을 타고 다니지만, 유재석은 '다섯개의 프로그램 진행을 하던 시절에도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했을 정도로 검소함을 보여주는 연예인이다. 또 진행을 하면서 제작자들과 형동생이라 부르며, 그들의 이름도 시청자에게 '권력의 대표자가 아닌 프로그램의 구성원'으로서 가족같은 이미지로 부각시키는 역할도 한다.
x맨, 패밀리가 떳다, 해피투게더, 놀러와, 무한도전 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메뚜기처럼 오고가지만, 그의 에너지는 한결 같다. 보는이에게 힘이 되는 그 에너지와 더불어 변하지 않고 우리곁에 머무를 것 같은 신뢰는 유재석을 바라보는 선한 시선의 원동력이다.
'유재석이 없었다면?'이라는 말은 편협한 시선이 될지 모르겠지만, 그가 없었다면 무한도전은 무모한 도전으로 단명했을지도, 빠른 한계에 부딪히는 유한도전이 되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유재석.
이제서야 최고로 인정 받고 내놓라하는 프로그램을 맡고,
MC계를 이끌어가는 차세대 왕고로 대우받는 메뚜기.
그의 무명시절은 우연찮게 찾아와 귀찮을 정도로 유재석을 따라다녔다.
'20여 년의 연예계 생활 중 절반'을 따라다녔으니 말이다. 그 때만 해도 '찮은이 형'과 지금처럼 무한도전을 하리라는 생각은 못했을 것이다.
두 사람의 국민 MC가 결국 동거동락이라는 훈련소의 동기인 셈이기도 할터. 조금씩 유재석의 버라이어티한 방송 인생도 해뜨는 언덕을 예고했고, 어두웠던 그림자도 조금씩 걷히며 2인자로서 발돋음하는 계기가 된다. 시대를 대표하던 이경규, 남희석, 신동엽, 김용만, 지석진의 후발주자로 인정 받기 시작하더니
깨알같은 잔잔한 웃음으로 바야흐로 진실게임의 순항에 일등공신이었다. 주구장창 서서 하는 진행에 구두 밑창이 발바닥을 압박해오지 않을까?싶어 유심히 세심이 쳐다보아도 카메라가 돌아갈 때 유재석의 얼굴은 힘든 기색을 찾아볼 수 없었다.
사람이라면 한 번 쯤 힘든 기색을 보일법도 한 데 말이다. 그의 이런 면은 봅슬레이 특집, 레슬링특집, 조정특집에서도 볼 수 있다. 그럴때는 박명수의 진심인지 개그인지 모를 짜증스러운 불만이 보는 이에게는 약이 되기도 했다. 그런 상대성이 지금의 유재석과 박명수의 찰떡궁합의 시너지였는지도 모른다. 그만큼 유재석은 아무리 찔러도 빈틈이 없을 것만 같은 보통의 사람과는 달랐기 때문이다.
지금에와서 생각해보면 'Let's Dance'나 '레슬링특'집 등의 무한도전에서 그는 나름의 화려한 의상과 퍼포먼스도 보여줬다. 몇년 째 바뀌지 않지만 가끔 갈증을 유발하는' 메뚜기춤'도 압구정 날라리로 대표되던 그의 어린 시절 경험에서 나온 것일지도 모르겠다.
지금에야 벤을 타고 다니지만, 유재석은 '다섯개의 프로그램 진행을 하던 시절에도 버스를 타고 출퇴근'을 했을 정도로 검소함을 보여주는 연예인이다. 또 진행을 하면서 제작자들과 형동생이라 부르며, 그들의 이름도 시청자에게 '권력의 대표자가 아닌 프로그램의 구성원'으로서 가족같은 이미지로 부각시키는 역할도 한다.
x맨, 패밀리가 떳다, 해피투게더, 놀러와, 무한도전 등 수많은 프로그램을 메뚜기처럼 오고가지만, 그의 에너지는 한결 같다. 보는이에게 힘이 되는 그 에너지와 더불어 변하지 않고 우리곁에 머무를 것 같은 신뢰는 유재석을 바라보는 선한 시선의 원동력이다.
'유재석이 없었다면?'이라는 말은 편협한 시선이 될지 모르겠지만, 그가 없었다면 무한도전은 무모한 도전으로 단명했을지도, 빠른 한계에 부딪히는 유한도전이 되었을지도 모른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것이다.
반응형
'Blog > Varie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비킴 윤민수, 나가수 야망에 필수인 이유 (13) | 2011.07.29 |
---|---|
강호동 논란, 광포털 견기자 설로거의 합작품 (14) | 2011.07.28 |
장혜진 술이야, 들숨을 도둑질한 얄팍한 편집 (23) | 2011.07.25 |
무한도전, 유재석-정형돈 다툼 편집하지 않은 이유 (33) | 2011.07.24 |
기적의 오디션, 참가자를 가두는 아쉬운 연출 (8) | 2011.07.2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