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과의 조화스러움으로 시너지를 냈다면 그나마 완성도가 빛날 수 있었겠지만, 그마저도 졸작이었다. 집시여인은 고독한 사랑이야기로 가사 또한 슬픈 감정을 담고 있는 가사다. 하지만 미션 임파서블 O.S.T는? 액션스릴러 영화답게 뭔가 신비롭고 일촉즉발의 느낌이 강하다. <윤민수-집시여인>은 원곡 가사의 느낌도 전혀 살리지 못했고, 원곡 느낌에만 충실한 편곡탓에 괴리감만 느껴진 물과 기름의 부조화 무대였다.
압박감이 그를 그리 만든것일까? 탈락이 두려웠던 것일까? 아니면 류재현에서 바뀐 King Ming의 편곡 때문일까? 지금껏 가사와 감정전달 위주의 편곡으로 윤민수의 뒤를 받치던 든든한 편곡은 또 하나의 매력이었다. 클래시컬한 편곡들이 진하지만 애절하기도 한 윤민수와 어우러져 나름의 개성을 뿌리고 있었다. <윤민수-집시여인>은 그와는 완전히 다른 역주행의 결과물이었고, 몰개성의 갖다쓰기의 토사물에 가까웠다.
애초에 나가수의 순기능은 인기가요나 뮤직뱅크를 잠식하고 있는 기계적인 아이돌로부터 박탈감을 느낀 여론에게 독창적인 무대를 보여주는 것이었다. 하지만 오늘과 같은 <윤민수-집시여인>무대는 나가수 무대를 빌려 나가수의 퀄리티를 떨어트리를 떨어트리는 초석이 될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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